연합뉴스
내용보기 | 인쇄
제천시, '창의 122주년 제천의병제'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제천시, '창의 122주년 제천의병제'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제천시는 13일 오전 제천하나웨딩프라자에서 창의 122주년 제천의병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의병제 추진계획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장병석 제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신항선 제천향교 전교, 장영구 의병유족회장, 이해권 문화원장, 김영옥 평화의 소녀상 건립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 등 창의 122주년 의병제 추진위원들과 제천시 문화예술위원회, 권희필 의림서도회장, 김경수 한시협회장 등 프로그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추진위원들은 "예년에 비해 적은 예산이지만 의병 정신의 참뜻을 살릴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며 "시민들과 미래 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이 많이 참여해 의병 정신을 함양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다짐했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의병제를 통해 의병을 제천의 정신문화운동으로 승화 발전시켜 의병도시협의회 회장 도시로서 시민과 국가에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계기로 제천 의병이 재조명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창의 122주년 제천의병제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제천의병광장, 자양영당, 순국선열묘역 등에서 개최된다.

개막행사는 19일 오후 4시 의병광장에서 펼쳐지며 해설이 있는 고유제, 현충시설 박람회, 평화의 소녀상 헌화식, 제천의병학술세미나, 의병연극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끝)

출처 : 제천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13 16:40] 송고
출처 :제천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