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시흥시,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 본격 실행

시흥시,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 본격 실행 - 1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지역 청년문화의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2016년부터 시작한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은 올해 2회째로 지역 기반의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지원해 지역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최종 선정된 청년문화예술 단체는 총 5팀으로, 지역을 기반으로 지역 곳곳에서 문화예술 프로젝트(지역리서치, 지역 공간, 공연, 전시 등)를 실행한다.

지역 근로자를 찾아 시흥 속 삶의 이야기를 책으로 엮은 '가깝게 멀게 땀·땅·또', 청년들이 찾은 지역의 숨은 명소와 공간에 낯선 이를 초대해 지역 공간을 투어하고 홍보하는 '시흥사용설명서 20대편', 불특정 다수의 시민에게 '행복'을 주제로 인터뷰하고 인터뷰 내용을 토대로 작품제작과 전시를 하는 '들어줄게요', 숨어있는 청년문화예술인이 모여 가치 있는 문화예술 활동을 모색하는 네트워크 모임 '미쓰리', 시흥 지역을 유랑하며 목각인형극 '마리오네트'를 선보이는 '청춘유랑단' 등 총 5개의 프로젝트로 구성돼 있다.

선정 이후에는 단체당 멘토를 매칭해 사업 전부터 사업종료 후 사후관리까지 교육하는 '멘토스쿨'이 매달 운영된다.

'멘토스쿨'에서는 개별사업 멘토링, 월별워크숍, 전문가특강, 교류파티 등 사업 전반에 대한 활동내용 점검과 개별적 상황을 고려한 멘토링 교육으로 향후 지역에서 청년단체가 사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종 공유회는 12월 3일 14시에 ABC행복학습타운 경기청년협업마을 열림관 1층에서 열리며 청년들이 실행한 다양한 사업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시흥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20일 11:1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