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LG유플러스, '두드림 유플러스 요술통장'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LG유플러스, '두드림 유플러스 요술통장'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 1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www.uplus.co.kr) 사회공헌활동 '두드림 U+요술통장'이 '2017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두드림 U+요술통장은 꿈을 가진 장애가정 청소년들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최대 5년간 청소년과 LG유플러스 임직원, LG유플러스가 매칭 기금을 적립해 지원하는 자산형성 프로그램이다.

장애가정 청소년이 매월 2만 원을 두드림 U+요술통장에 저축하면 LG유플러스 임직원이 청소년과 동일한 금액을 적립하고, LG유플러스는 이 금액의 3배를 적립하는 방식이다. 매칭 기금은 청소년들의 대학 입학금이나 취업 준비를 위한 교육비로 지원된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10년 100명의 장애가정 청소년을 선발해 두드림 U+요술통장 활동을 시작했으며, 지난 6년 6개월간 장애가정 청소년의 꿈 지원과 빈곤의 대물림을 방지하는 데 공헌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두드림 U+요술통장은 자산형성 지원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 임직원의 1:1 멘토링, 레저체험 등으로 장애가정 청소년 자존감 향상과 탈선 예방을 돕고, 임직원의 사회적 책임감 향상, 장애인식 개선에 기여하고 있음이 공적을 인정받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나눔 실천자들을 적극 발굴·포상해 나눔에 대한 사회적인정을 강화하고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보건복지부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다.
(끝)

출처 : LG U+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20일 13: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