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수영구, 3년 연속 대한민국 도시대상 수상

수영구(구청장 박현욱)는 지난 18일 평택시 한국소리터에서 열린 '제11회 도시의 날' 행사에서 '2017 지속가능성 및 생활인프라 수준 평가를 통한 대한민국 도시대상' 우수정책분야 특별상을 수상했다.

지난 2000년부터 시행된 대한민국 도시대상은 국토교통부 주최,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 국토연구원 공동 주관으로 전국 229개 지방자치단체에서 한 해 동안 건전한 도시정책을 유도하고 국민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기울여온 성과를 종합평가하는 대한민국 대표 도시평가 상(賞)이다.

이번 평가에서 수영구는 2015년, 2016년에 이어 3년 연속 도시대상을 수상하여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각종 인프라 구축을 통한 지속적인 발전을 해오고 있는 도시의 이미지를 구축하였으며 특히, 문화재보호 구역으로 묶여 개발이 상대적으로 낙후된 수영동 일대를 수영성 재창조 사업과 수영성 문화마을 조성 사업을 통해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문화 구역으로 조성함으로써 도심재생의 교과서적인 답을 제시했다는 큰 호평을 받았다.

수영구가 지역주민 삶의 질 만족도 1위를 하고 있는 것도 모두 이러한 도시정책이 기반이 된 노력의 결과라고 본다. 명품 해양도시를 넘어 구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부산최고의 도시로 자리 잡은 수영구를 다시 한 번 주목해 본다.
(끝)

출처 : 부산수영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20일 14:2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