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남구, 스포츠강좌이용권 혜택 확대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취약계층 유·청소년에게 지원되는 스포츠강좌 이용권 기금을 확대 편성하기로 했다.

'스포츠강좌이용권'사업은 스포츠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가정의 유·청소년(만 5세∼만18세)을 대상으로 태권도, 수영 등의 스포츠 강좌비를 지원하는 기금지원 사업으로 대상자로 선정된 유·청소년이 스포츠강좌등록 시설을 이용할 경우 1인당 월 8만 원 이내의 수강료를 연 6개월 이상 지원한다.

남구는 올해 초 200여 명의 신청자를 선정해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을 지원해왔지만 한정된 예산으로 인해 10월 말로 사업이 종료될 위기에 놓였으나 기금 추가요청과 다른 구의 불용액 교부요청 등 적극적인 행정을 펼친 결과 1천5백만 원을 더 확보해 200여 명의 유·청소년들이 11월부터 12월까지 이용 기간이 늘어나 최대 1년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성과를 냈다.

내년 2018년 '스포츠강좌이용권'기금도 올해 사업비보다 더 많이 요청해 확보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서동욱 남구청장은 "내년에도 스포츠강좌이용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신청해 주시기 바라며 남구의 취약계층 유·청소년의 체력향상과 건강증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울산남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20일 14:5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