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의정부시, 저출산 극복 행복충전 토크콘서트 개최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0월 20일 '가족의 행복은 아이와 함께'라는 주제로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저출산 극복 행복충전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인식개선사업을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한 최초의 행사로, 토크콘서트에 앞서 저출산 극복을 위한 공동실천 MOU 체결로 행사를 막을 열었다.

의정부시를 포함한 의정부경찰서, 의정부교육지원청 등 관내 13개 기관이 참여해 일·가정 양립과 결혼출산 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함께하자는 취지에 따라 뜻을 모은 자리였다.

안병용 의정부시장, 스타강사 김미경, (주)아기랑놀기짱 손천강 대표가 패널로 참석해 전 세대를 아우르며 결혼, 출산, 가족 사랑을 주제로 따뜻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특히 스타강사 김미경의 '엄마가 된다는 것은 최고의 기회다'를 주제로 한 특강은 참석자들의 웃음과 감동을 이끌어냈다.

21명의 국공립 가람어린이집 원생들의 '동생이 좋아요' 무언극 및 합창, 모래 위의 예술이라 불리는 샌드아트가 아이 낳기 좋은 도시 의정부의 미래를 시민들에게 미리 선사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시는 앞으로도 새로운 형식의 다양한 인식개선 사업을 통해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의정부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20일 18:3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