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남구, 2017 국제비즈니스대상 금·은상 수상


강남구, 2017 국제비즈니스대상 금·은상 수상 - 1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지난 21일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2017 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이하 IBA) 금상과 은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비즈니스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IBA는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활동을 15개 부문에 걸쳐 평가하는 프리미엄 국제대회로 14회째인 올해에는 3천 9백여 편의 작품이 출품돼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서 구 홍보 소식지인 '강남구청뉴스'는 '공공서비스 모바일 분야'와 '최우수 연간 출판물 분야'에서 금상 2개, '올해의 커뮤니케이션 분야'와 '정부기관 사외보 분야'에서 은상 2개를 거머쥐며 홍보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구는 그간 강남구청뉴스를 통해 영동대로 통합개발, 구룡마을 재건축, 수서역세권 개발 등 구의 주요 현안과 정책사업을 심층 분석해 지역주민이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알기 쉽게 특별 기획보도했다.

주민 권익보호와 실생활 편의도모를 위해 관내 각종 사업 진행과정, 주민공람 등 다양한 행정정보와 생활정보를 시의적절하게 보도해 공공 소식지의 역할에 최선을 다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구는 보다 많은 주민이 구정 소식을 친근하고 흥미롭게 접하도록 기획기사, 커버스토리 등 강남구청뉴스 기획면을 창의적 디자인과 파격적 발상 전환으로 구성해 독창성 부문에서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종이 소식지의 한계를 벗어나 SNS, 유튜브 영상물, 모바일 사이트, 음성파일, 점자책, e-book 등 여러 매체로 발전시켜 다양한 독자층과 소통한 점도 탁월한 홍보력으로 인정받았다.

더불어 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계층의 명예기자 참여, 외국인 명예기자단의 영어기사 게재 등 다양한 주민이 참여해 직접 만들고 함께 읽는 소식지라는 점도 주목받았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구는 지금 영동대로 지하공간 통합개발, 현대차 GBC건립, 수서역세권 복합개발, 구룡마을 도시개발 구역지정 및 개발, 코엑스 일대 MICE관광특구 및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지정 등 세계적 일류도시로의 비상을 위한 도약기에 있다"며 "강남구청뉴스가 세계적인 국제대회에서 수상한 것에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 강남구 2030 미래비전을 보여줄 수 있는 구정 소식지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끝)

출처 : 강남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23일 09:5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