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옥천군, 농업기계 폐유와 훼손된 폐유 수거통 처리 추진

충북 옥천군이 농촌 미관을 해치고 토양의 주된 오염원이 되는 농업기계 폐유 수거와 훼손된 폐유 수거통에 대한 교체를 추진함에 따라, 선제적 행정 대응 사례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3일 군은 전수 실태 조사결과 파악된 약 5만 리터의 폐유와 노후된 28개소의 폐유 수거통을 10월 안으로 수거 및 교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방치로 인한 환경오염 발생 등 사안의 시급성을 고려해 수질개선특별회계 예비비 중 1천500만 원을 우선 사용하게 된다.

군에서는 2003년부터 2005년까지 농업기계 폐유에 대한 사후처리가 마땅치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해 293개소에 폐유 수거통을 설치·지원했다.

하지만 10여 년의 시간이 흘러 일부 지역에서는 수거통이 폐유로 가득차거나 노후되는 등 미관을 해치고 환경오염으로 인한 주민 건강이 우려됨에 따라 군은 신속한 대응점검회의 개최를 통해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지난 9월 말 김영만 옥천군수 주재로 농업기술센터, 환경과, 행정과 등 관계 부서 합동 대응점검회의를 연 데 이어, 후속 조치로 부서 간 역할 분담을 통해 발 빠르게 실태조사를 추진하는 등 군정 현안에 대한 해결책을 적극 모색했다는 게 군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이번 사업추진은 부서 간 협업을 통해 군정 현안을 신속히 해결한 수범 사례로 군 내부에서는 평가하고 있다.

김영만 옥천군수는 군 산하 전 직원에 대한 업무 지시를 통해 "이번 폐유통 교체 사례와 같이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거나 환경 파괴 등 선제적 대응이 필요한 군정 현안에 대해서는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신속히 문제점을 파악, 해결책을 적극 마련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끝)

출처 : 옥천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23일 11:0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