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하동 가을장터에 '재활용품 나눔장터' 연다

하동 가을장터에 '재활용품 나눔장터' 연다 - 1

오는 28, 29일 이틀간 하동공설시장에서 열리는 2017 알프스 하동 가을장터에 재활용품 나눔장터도 함께 열린다.

하동군은 환경사랑을 실천하고 자원 재활용 문화를 확산하고자 가을장터 행사기간 하동시장 상설공연장 일원에서 '2017 자원사랑 알뜰 나눔장터'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하동군이 주관하고 새마을 군지회·새마을부녀회·새마을문고 군지부·지역자활센터·자연보호 군협의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나눔장터와 함께 환경사랑 실천 캠페인,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먼저 나눔장터 개장에 앞서 행사 참여단체 및 공무원 등 30여 명이 공설시장을 순회하며 폐건전지와 폐형광등, 종이팩 수거,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1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환경사랑 캠페인을 벌인다.

나눔장터에서는 헌옷, 생활잡화, 재활용 세탁비누, 도서, 핸드메이드 재활용품 등 다양한 재활용 물품들이 거래된다.

또한 이번 나눔장터에서는 폐건전지 10개를 가져오면 새 건전지 2개와 교환해주는 '폐건전지 보상 교환행사'와 '가정용 폐건전지 수거함 만들기 체험행사도 함께 마련된다.

군은 나눔장터의 효율적인 운영과 군민의 동참을 유도하고자 일반 가정과 학교, 유관기관·단체,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26일까지 재활용품을 수집한다.

수집대상은 교복·체육복·교과서·참고서·도서·학용품 등 재사용 가능한 교구를 비롯해 소형 가전제품·헌옷·신발·잡화 등 일상생활에서 쓸 수 있는 모든 재활용품이다.

물품 기증을 희망하는 군민은 해당 읍·면사무소에 연락하고, 학교나 기관단체는 새마을 군지회로 전화하면 물품을 가져간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재활용품을 서로 나눠쓰고 바꿔쓰는 생활문화를 확산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고취하고자 마련하는 만큼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하동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23일 11:1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