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안산시, 대부도에 드디어 도시가스 공급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오는 11월 1일 대부도 방아머리공원 주차장 일원에서 대부도 경제·관광·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대부도 도시가스 공급사업' 기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부도 도시가스 공급사업은 11월 1일 기공을 시작으로 올해 중 방아머리부터 북동삼거리∼구봉도까지 도시가스 공급관을 설치하고 2018년 연중 북동삼거리부터 대동초등학교, 영전마을 입구 등 대부도 주요거점에 공급관을 설치해 2018년 하반기부터는 대부도 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할 계획이다.

대부도 도시가스 공급은 대부도 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민선6기 제종길 시장 임기 초부터 사업추진을 위해 대부포럼을 2년간에 걸쳐 9차례 개최해 추진방안을 모색하고 주민의 공감대 형성과 사업비 확보에 노력한 핵심사업으로 이번 기공식을 통해 그간의 노력이 마침내 결실을 보게 됐다.

이에 따라, 그동안 높은 연료비로 인해 어려움을 겪던 숙박업과 요식업 등의 경영환경 개선과 주민들의 높은 난방비 절감에 따른 주거환경 개선으로 2030년 대부도 인구 5만 명 목표달성에 크게 기여해 지역경제 및 관광 활성화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정수영 방아머리상인회장은 "도시가스 공급을 통해 대부도 발전의 걸림돌이었던 높은 연료비 문제가 해소됨에 따라 상인들의 경영환경 개선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서해의 대표 관광지에 걸맞은 인프라 구축을 통해 대부도 경제 활성화에 전환점을 마련해준 제종길 안산시장을 비롯한 모든 관계자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대부도 도시가스 공급사업의 기공을 통해 민선6기 역점시책으로 추진해 온 대부도 경제·관광·산업인프라 구축의 첫발을 내딛게 돼 무엇보다도 기쁘다"며 "대부도 주민의 오랜 바램을 품고 시작된 이번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부도 도시가스 공급을 위한 위성기지는 태양광, 연료전지, 풍력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와 주민편익시설, 전기차 충전소, 스마트팜 등을 포함해 2018년까지 대부북동 1975번지에 '대부도 에너지타운'으로 조성해 신재생에너지 메카로서 홍보와 관광시설로 활용될 예정이다.
(끝)

출처 : 안산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23일 11:2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