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문재청, 경주 월성 주·야간 개방 행사 개최

문재청, 경주 월성 주·야간 개방 행사 개최 - 1

문화재청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소장 이종훈)는 천 년 궁성 월성(月城, 사적 제16호)의 발굴조사 현장을 '빛의 궁궐, 월성'이란 주제로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주·야간으로 나누어 개방한다.

발굴조사 현장은 경상북도 경주시 인왕동 449-1(월성 C 지구, 석빙고 앞)이다.

'빛의 궁궐, 월성'은 평소 접근이 제한된 월성 발굴조사 현장에서 경주 월성의 역사를 이해하고 신라 왕궁터의 생생한 발굴조사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다.

특히 어두운 밤을 밝히는 환한 조명 아래 빛나는 유구를 보며 전문 발굴조사원의 해설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이번 행사의 특징이다.

행사는 주간과 야간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주간에는 발굴조사 과정에서 출토된 유물을 직접 보고 만질 수 있는 체험, 보물찾기, 월성에 대한 글자 모으기 등의 행사가 마련돼 있다.

야간에는 발굴조사에서 확인된 통일신라 말기 관청 터를 무대로 따뜻한 차 한 잔을 즐기며 신라 왕궁터에서의 가을밤 정취를 만끽하는 체험행사로 구성돼 있다.

오는 27일과 28일 오후 6시에 시작하는 '역사 속 신라와 월성에 대한 토크 콘서트' 또한 놓치면 아쉬운 행사이다.

이 자리에서는 그동안 궁금했던 신라 역사와 월성 발굴조사에 대해 전문가의 명쾌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빛의 궁궐, 월성' 발굴조사 현장 개방행사는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9시, 28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열리며 경주와 월성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현장 참여 방법은 석빙고 앞 월성 발굴조사 현장에서 신청하면 되며 토크 콘서트는 전자우편(wolseong11@naver.com, 선착순 마감) 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연구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유적 발굴조사 현장에 함께 참여하고 문화유산의 가치를 공유하며 보존·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꾸준히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문화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23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