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진군, 대한민국 SNS '대상' 2년 연속 수상

강진군, 대한민국 SNS '대상' 2년 연속 수상 - 1

전남 강진군이 헤럴드경제,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공동 주최한 '제7회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공공부문 기초지자체 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6년에 이어 2년 연속 대상 수상이라 의미가 더욱 크다.

대상 시상식은 지난 19일 서울 LW 컨벤션에서 개최했다.

강진군은 최신 트렌드인 소셜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홍보 및 소통을 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SNS를 활용하고 있는 점이 눈에 띈다.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여러 채널을 통해 강진군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실시간으로 전달해 온라인에서 원활한 소통을 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들을 수시로 열어 전국적으로 강진군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고품질의 다양한 콘텐츠들은 유명한 블로그 전문가로 구성된 '강진군 블로그기자' 와 강진지역의 알려지지 않은 지역까지 자세히 알고 있는 강진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SNS 서포터즈', 강진군청 내의 강진을 사랑하는 자발적인 SNS기자인 '강진알럽'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해 고품질의 콘텐츠들을 생산하고 있다.

군은 전국에서 모집해 70명으로 구성된 '강진군 블로그기자'를 대상으로 연 3회 팸투어를 실시하고 있다. 강진의 여러 콘텐츠를 직접 견학하고 체험해 생생한 소식을 블로그, 개인 SNS에 포스팅해 강진을 홍보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강진알럽'은 강진군청 내 각 부서에서 생성되는 각종 홍보사항을 밴드에 게시해 실시간으로 새로운 소식들을 전달한다.

'SNS서포터즈'는 SNS에 게재된 내용을 홍보해 정보 확산에 노력하는 등 다각적이면서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기업부문과 공공기관부문으로 나누어 시상을 진행했다.

기업부문 종합대상에 롯데푸드, 공공기관 종합대상에 창원시청이 수상했고 각 부문별 대상으로 중앙부처 대상에 경찰청, 공공기업 대상에 한국관광공사, 광역지자체 대상에 광주광역시청, 기초지자체 시 대상에 여수시청, 광역시구청 자치구 대상에 송파구청이 함께 수상했다.

강진군 관계자는 "정보전달 위주의 홍보가 아닌 감성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 제작으로 공감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강진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23일 13:4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