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남양주시, 국가기술자격증 49명 취득

남양주시, 국가기술자격증 49명 취득 - 1

남양주시(시장 이석우)가 운영하는 국가기술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을 통해 유기농업기능사 26명, 조경기능사 23명이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지난 9월 9일∼22일에 치러진 제3회 정기기능사시험 실기시험에서 총 67명이 응시해 73%인 49명이 최종 합격했으며 이는 기능사 실기시험 평균 합격률 48%보다 월등히 높은 합격률이다.

이번 과정은 5월 11일부터 10주 동안 진행됐으며 유기농업기능사는 토양관리, 유기농업, 작물 재배 등의 내용을 농업기술센터 자체 전문 강사들이 시험 출제경향에 맞추어 교육을 진행했다.

조경기능사는 조경 일반, 재료, 시공, 관리 등 필기 교육을 시작으로 조경설계, 수목감별, 시공 등 실기교육까지 주경야독했다.

유기농업기능사에 합격한 교육생들은 "직접 재배하는 농산물에 유기농업기능사 자격 표시를 할 수 있어 기쁘고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오형진 농업교육팀장은 "시민들의 교육에 대한 열정과 강사님들의 족집게 전문교육이 높은 합격률을 이뤘으며 내년에는 더욱 더 알찬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에게 혜택이 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끝)

출처 : 남양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23일 15:1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