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제359회 충북도의회 임시회 폐회

충북도의회(의장 김양희)는 24일 제359회 충북도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한다.

이번 본회의에서는 박우양 의원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조정교부금 배분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의원발의 11건, 충청북도지사가 제출한 '정부조직법 개정에 따른 충청북도 지방보조금 관리조례 등 정비에 관한 조례안' 등 16건, 충청북도 교육감이 제출한 '2020년 학교(가칭 호암초 등 2교) 설립 계획안' 등 2건으로 총 34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한다.

한편 충북도의회는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을 의결하여, 제360회 정례회 기간 중인 11월 9일부터 22일까지 14일간 충북도청, 충북도교육청, 소속행정기관, 민간위탁기관 등 83개 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충북도의회 최초로 정책복지위원회에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등 민간위탁기관 25개 기관을 행정사무감사 대상기관으로 반영해 더욱 활발하고 폭넓은 행정사무감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양희 도의장은 "올해 한해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면서 추진한 각종 사업과 업무추진을 꼼꼼히 점검해 내년도 각종 현안사업 추진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충청북도의회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23일 16:3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