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신안군, 도서해양자생식물테마공원 기공식 개최

전남 신안군은 지난 23일 내년 하반기에 압해읍과 암태면을 잇는 새천년대교가 개통돼 지리적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자은도 신안자연휴양림에서 '세계고둥전시관 및 도서해양자생식물테마공원' 조성사업 기공식을 개최했다.

세계고둥전시관은 해양자원 중 하나인 고둥을 테마로 한 해양체험관광 사업이며 이와 연계된 도서해양자생식물테마공원 조성사업은 섬 지역에서 자생하는 식물을 활용해 특색 있는 공원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신안군은 도서자생식물테마공원 30ha 내 세계고둥전시관 부지를 확보하고 설계에서부터 사업승인까지 행정절차를 지난달까지 완료했다.

지상1층 규모의 전시관(975㎡)은 전시실, 체험교육관, 수장고 등 시설을 갖춰 세계에서 가장 많은 종류의 고둥(3,349종, 1만여 점)이 전시되며 테마공원(30.2ha)에는 십자형도로, 잔디광장, 썬셋, 썬라이즈 정원, 센트럴파크, 해시계광장, 달빛정원, 미로우실공원, 바람의 언덕, 연못공원이 조성된다.

이 사업들은 세계고둥전시관(35억 원), 도서자생식물테마공원(29억 원)이 투입이 되며 도서자생식물보전센터, 농업기술센터 종합연구관 건립 사업과 연계하여 내년 새천년대교가 개통되기 전까지 조성할 예정이다.

고길호 신안군수는 신안군의 관광관문이 될 "세계고둥전시관과 도서해양자생식물테마공원'은 '우리가 먹고살 미래'라는 것을 확실하게 알려주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신안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23일 18:3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