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고양시, '고양체' 등 3종 서체 한컴오피스 기본서체 등록된다

고양시, '고양체' 등 3종 서체 한컴오피스 기본서체 등록된다 - 1

고양시(시장 최성)와 한글과컴퓨터는 11월 14일 고양시청에서 최성 고양시장, 이원필 한컴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맺고 고양시 전용서체 보급 및 글꼴 생태계 조성에 대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양시 전용서체는 한컴오피스 신제품에 기본서체로 등록될 계획이다.

고양시 전용서체는 지난 2015년 시가 개발을 완료·보급한 '고양체'와 올해 제작된 '고양덕양체', '고양일산체'가 있다.

'고양체'는 귀엽고 깜찍한 모양새로 지난 2년간 큰 호응을 얻었으며 둥글고 따뜻한 '고양덕양체'와 산뜻하고 세련된 '고양일산체'는 편안하고 가독성이 좋아 기본 글꼴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고양시 전용서체는 시의 마스코트인 고양고양이를 딩벳(Dingbat) 폰트로도 활용할 수 있다.

딩벳 폰트는 기호, 심볼, 아이콘 등과 함께 사용하기 위해 고안된 이미지 폰트를 뜻한다.

고양시 전용서체는 '공공저작물'로서 상업적·비상업적 용도를 구분하지 않고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 고양시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끝)

출처 : 고양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14일 14:3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