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내용보기 | 인쇄
경남도, '안전문화운동추진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경남도, '안전문화운동추진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경남도는 도민의 일상생활 속에 안전문화운동을 조기 정착시키기 위한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될 '경상남도 안전문화운동추진협의회 제3기 위원 위촉식 및 2017년 정기총회'를 15일 오전 10시 30분 도정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경상남도 안전문화운동추진협의회'(이하 '경남 안문협')는 경남도, 경남도교육청, 경남지방경찰청 등 공공기관을 비롯한 민간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협의체다.

안문협은 기획홍보, 사회안전, 생활안전, 교통안전, 산업안전 등 5개 분과 총 29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2013년 최초 출범 후 도민의 안전의식을 개선을 위한 분과별 실천과제 발굴, 안전문화 홍보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안문협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도내 기관·단체 중 안전과 관련된 30개 공공기관과 민간단체 중심으로 위원을 위촉해 실효성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안전문화운동의 구심점으로 거듭나는 계기를 마련했다.

도와 도 교육청, 안전모니터봉사단 경남연합회 등 3개 기관·단체에서 안전문화운동 추진성과 및 향후 계획을 보고했으며 '안전 신문고' 앱 홍보, 신고 강화 등 안전신고 생활화를 확산시키는 방안에 대해 홍보했다.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우리 도는 도민안전을 도정의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안전한 경남' 구현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총회를 계기로 경남 안문협과 함께 안전문화가 도민생활 속에 깊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범도민 안전문화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경상남도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15 16:51] 송고
출처 :경상남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