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수봉도서관, 지역 주민의 건강에 대해 생각하다

인천수봉도서관, 지역 주민의 건강에 대해 생각하다 - 1

인천시가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수봉도서관(관장 심민석)은 인천의 대표적인 남구 지역의 특성과 지역 주민 및 도서관 이용자의 관심에 부응하고자 의학 및 건강과 관련된 정보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한다.

수봉도서관의 의학 및 건강 정보서비스는 건강과 관련된 자료(도서, 비도서, 기사, 연속간행물 등)를 이용자가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보서비스 특별 서가를 마련해, 의학 및 건강 관련 자료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각종 질병 및 건강과 관련된 이슈에 관계된 정보를 한꺼번에 받아볼 수 있는 정보지 형태의 의학 및 건강 정보서비스팩도 함께 제공한다.

수봉도서관 의학 및 건강 참고정보서비스는 수봉도서관 2층 열린 누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겨울철 대표질환인 심혈관 질환에 대한 정보서비스팩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건강정보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호흡기 질환 및 성인병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다채로운 읽을거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11월 18일과 12월 10일에는 본격적인 의학 및 건강 정보서비스를 기념해, 내과 전문의 김윤형 선생님과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이하영 선생님을 모시고 건강정보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

'100세 건강을 위한 암 예방 및 만성질환 관리법(김윤형 선생님)'과 '우리 아이 건강하게 키우기(이하영 선생님)'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을 통해 우리 동네 지역 의료기관과 수봉도서관의 연계를 돈독히 하는 동시에, 이용자의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접근법에 대한 정립의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수봉도서관 건강정보 특별 강연은 도서관 방문 및 전화를 통한 사전 접수로 참여할 수 있다.

수봉도서관 관계자는 "어렵고 무거운 건강 관련 정보를 친근하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용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통해 발전해나가는 수봉도서관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수봉도서관 홈페이지(www.imla.kr/sb/) 또는 전화(032-870-9138)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16일 11: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