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베즈트, 음악 팬들에게 히트송의 일부 권리 소유 기회 제공

-- 팬들과 아티스트들은 혁신적인 이니셜송오퍼링(Initial Song Offering™) 통해 소유권과 로열티 공유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로스앤젤레스 2017년 11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미래의 음악 소유권이 도래했으며 우리는 여러분을 역사의 한 장으로 초대한다. UTC 기준 11월 16일 오전 9시부터 미국 밖의 음악 팬들은 드레이크가 녹음한 전설적인 노래 "조더시 프리스타일(Jodeci Freesty)"의 권리 일부를 소유할 기회를 얻게 된다. 동사의 혁신적인 자금화 프로세스인 이니셜송오퍼링™(ISO)을 통해 음악 팬들은 소유권과 이 지적 재산이 창출하는 미래 로열티를 공유할 수 있다.

스티브 스튜어트 베즈트 CEO는 "음악 팬들에게 이 재미있고 혁신적인 형태의 음악 소유권을 제공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면서 "이는 노래 한 곡을 스트리밍 하거나 다운로드하는 것이 아니다. 팬들은 실제로 노래 한 곡을 소유하고 그 노래가 향후 3년 동안 만들어 낼 로열티에 대한 권리를 갖게 된다"라고 말했다.

"조더시 프리스타일" ISO 내용

- 베즈트는 "조더시 프리스타일" 노래의 저작권 10%를 판매한다.
- 시간이 결정되었다! ISO는 UTC 기준 2017년 11월 16일 목요일 오전 9시에 시작되며 100명이 구매하면 종료된다.
- 베즈트의 암호 화폐(VZT)를 구매하는 첫 100명의 개인은 베즈트가 제공하는 10% 저작권을 비율대로 나누어 받는다.
- VZT는 동사의 웹사이트(https://vezt.co)에서 구매할 수 있다. 미국 밖의 거주자만 자격이 있다.
- 전체 내용은 이 기사 끝에서 알 수 있다.

CFO인 로버트 메넨데즈는 "ISO는 새롭고 혁명적인 프로세스로서 아티스트와 권리 소유자들은 자신들의 신곡 혹은 기존의 노래를 관리할 수 있으며 이들 노래 중 일부를 판매함으로써 자신들의 작품으로부터 손쉽게 자금을 만들 수 있다"면서 "베즈트는 노래를 사고 팔 수 있는 새로운 장터이며 아티스트들이 더 많은 음악을 만들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개관: ISO 작동 방식
아티스트들과 권리 보유자들은 자신들이 소유한 노래의 일부로부터 얼마나 수익을 올리고 싶은지 결정하고, 반환 조건을 설정하며, ISO 일자를 설정한다.

- 권리 구매자(팬, 음악 전문가와 기업 포함)는 ISO 기간 중 베즈트에서 노래의 권리를 구매하고 아티스트는 자신들의 계좌에 들어온 자금을 받는다.
- 노래의 로열티는 전 세계 137개 국가에 있는 권리행사조직("PRO")뿐만 아니라 스포티파이, 아이튠스, 유튜브, 판도라 등에서 디지털 로열티를 취합하는 STEM.is로부터 받는다.
- 베즈트는 이 수익금을 권리 구매자에게 송금하며 재능 있고 신선한 음악 아티스트들이 제한 없이 만들어 갈 새로운 장터를 세운다.

"조더시 프리스타일" ISO 전체 내용

- ISO는 UTC 기준 2017년 11월 16일 목요일 오전 9시에 시작되며 100명이 구매하면 종료된다.
- 이 시간 동안 베즈트의 암호 화폐(VZT)를 구매하는 첫 100명의 개인은 노래의 저작권 10%를 비율대로 나누어 받는다.
- VZT는 동사의 웹사이트(https://vezt.co)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미국 밖의 거주자만 자격이 있다.
- 참가자는 자신의 디지털 지갑 영수증의 스크린 샷을 ISO@vezt.co에 보내야 하며 ID 확인을 위해 이메일 연락을 해야 한다.
- 참가자들이 받게 될 권리 지분은 그들이 구매한 VZT 금액을 기초로 비율에 따라 분배된다. 참가자는 더 많은 암호 화폐를 구매할수록 더 많은 노래의 권리를 소유하게 된다.
- 권리 구매자는 자신이 노래에 대한 절반 이상의 권리를 소유하지 않았을 경우 노래를 라이선스할 수 없으며 다른 사람이 노래를 라이선스하는 것을 방해하지 못한다.

베즈트
베즈트는 음악 팬들에게 자신들이 좋아하는 노래의 소유권을 아티스트와 공유하게 한다. 2016년에 설립된 동사의 본부는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있으며 바이너리캐피털과 글로벌트러스트그룹의 대주주들로부터 펀딩을 받았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웹사이트 www.vezt.co를 방문하고 트위터 @veztinc[http://twitter.com/veztinc ]를 팔로우하기 바란다.

소셜미디어
https://www.facebook.com/veztinc/
https://twitter.com/VeztInc
https://www.instagram.com/VeztInc/

로고 - http://mma.prnewswire.com/media/604416/Vezt_Inc_Logo.jpg

출처: 베즈트(Vezt Inc.)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16일 10:2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