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목포시,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기원 성화 목포서도 타오른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이 90여 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목포에서도 대회 열기가 피어오른다.

성화는 강진과 진도, 신안 등을 거쳐 전남도청에 오는 21일 오후 2시 47분 도착할 예정이다.

코스는 전남도청을 출발해 남악 휴먼시아아파트→하당 삼성디지털플라자→하당 기업은행→이마트→산정동 일신아파트→대성초등학교→목포 교보생명→목포우체국→갓바위→목포 평화광장으로 거리는 육로봉송 5개 구간과 4개 구간 차량봉송 4개 구간 등 18.9㎞다.

총 41명이 4시간에 걸쳐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목포시에서 추천한 목포시민의상 수상자 김봉기·이상진 씨 등 7명과 올림픽조직위원회에서 전 국민 공모로 모집한 참가자들이 성화를 봉송한다.

시는 21일 오후 6시부터 평화광장에서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전시민과 함께 기원하고 평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예향 목포의 자랑스러운 문화관광 자원을 세계에 알리는 축하행사를 개최한다.

축하공연에서는 목포시립예술단과 류 무용단, 풍물연희단광대가 평화와 화합을 염원하는 성화가 희망의 항구 목포에 정박하는 기쁨을 화무와 버꾸춤(북춤)을 통해 연출한다.

또 올림픽 파트너사의 LED댄스 퍼포먼스와 4인조 일렉트릭현악밴드인 바이올렛의 강렬한 전자현악 공연이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 봉송과 축하공연에 많은 시민의 응원과 참여를 부탁한다"면서 "성화가 봉송되는 동안 해당 구간은 차량이 전면 통제되니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목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16일 14:0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