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구례군, 지리적표시 제15호 구례산 수유 사례 눈길

구례군, 지리적표시 제15호 구례산 수유 사례 눈길 - 1

구례군(군수 서기동)은 지난 14일 대전에서 열린 2017 지리적표시 등록단계 역량 강화 워크숍에 참가해 농업기술센터 정지숙 박사의 지리적표시 제15호 구례산 수유의 사례발표로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사례발표는 3개 품목으로 고흥석류의 고흥석류친환경영농조합, 횡성한우의 횡성축협과 함께 운영사례를 발표했다.

구례산 수유는 지리적표시 등록 지자체의 적극적인 역할수행 과정이 소개되면서 타지 자체 지리적표시 등록단체들의 부러움을 샀으며 다음날 지리적표시 등록단체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에 구례산 수유 컨설팅사례도 소개돼 구례산 수유의 지리적표시 인지도를 드높였다.

지리적표시는 지리적 특성을 가진 농수산물 또는 농수산가공품의 명성·품질 그 밖의 특징이 본질에서 특정 지역의 지리적 특성에 기인하는 경우 해당 농수산물 또는 농수산가공품이 그 특정 지역에서 생산 제조 및 가공됐음을 나타내는 표시로, 2002년부터 시행돼 총 180개가 등록돼 있다.

지리적표시는 지리적 특성을 가진 농수산물 또는 농수산가공품의 품질향상과 지역특화산업 육성 및 소비자 보호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제도이다.
(끝)

출처 : 구례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16일 14:2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