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안양시, 제5회 미래발전포럼 개최


안양시, 제5회 미래발전포럼 개최 - 1

안양시(시장 이필운)와 안양권 6개 대학은 지난 15일 '소외계층 학생 대상 맞춤형 학습 멘토링 모델 구축'을 주제로 제5회 대학-안양시 미래발전 포럼을 개최했다.

경인교육대(총장 고대혁) 주관으로 열린 이번 포럼에서 교육 양극화를 해소하면서 대학생들의 교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예비교사를 꿈꾸는 대학생과 학습 부진 및 학교생활 부적응 등으로 고통받는 취약계층 아동을 1대1로 연결하는 맞춤형 학습 멘토링에 대해 논의했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 가정 아동들과의 한국어 교육, 한국사회·문화에 대한 멘토링을 통해 아이들이 우리 사회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대학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대학과 안양시가 미래발전 포럼 등 협력을 바탕으로 장기적으로 적용 가능한 취약계층 멘토링 모델 구축을 통해 계층 간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아이들이 건강하고 해맑게 미래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9월 성결대 포럼을 시작으로 안양권 6개 대학을 순회하며 열리는 '대학-안양시 미래발전 포럼'은 대학과 지역의 교류·협력을 통해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다음번 포럼은 계원예술대학교에서 열린다.
(끝)

출처 : 안양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16일 15:5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