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AsiaNet] 11월 13~15일 메이저우에서 제5회 세계하카상인회의 개최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AsiaNet 71068

(메이저우, 중국 2017년 11월 15일 AsiaNet=연합뉴스) 11월 13~15일 중국 메이저우에서 제5회 세계하카상인회의(World Hakka Merchants Conference)가 열렸다. CPC 메이저우 시 위원회 홍보부에 따르면, 이 회의에는 전 세계 28개 국가와 지역을 비롯해 20개 중국 성과 도시에서 1,000명이 넘는 하카 상인과 손님이 참석했다고 한다.

“개방을 더욱 추진하고, 혁신을 통해 미래에 승리함으로써 발전을 촉진한다”는 주제로 열린 이번 회의의 목적은 새로운 발전 기회를 포착하고, 새로운 역할을 모색하며, 새로운 발전 공간을 확장하는 것이다. 광범위한 자문, 공동 기여 및 공유하는 혜택이라는 정신에 따라 혁신 주도적인 개발 전략과 발전을 위한 “일대일로” 프로젝트에 하카 상인을 참여시키기 위한 노력이 이어졌다.

올해 회의에서는 장시, 푸젠 및 광둥 성의 교차 지역에서 구 중앙 소비에트 지역의 협력과 관련해 “푸른 조국의 공동 건설과 녹색 개발 공유”에 관한 기본 협정이 체결됐다. 이 협정의 목적은 녹색 산업, 운송, 도시와 시골 지역 및 생태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을 도모하고, 환경 보호와 더불어 사회경제적 발전을 실현하는 것이다.

또한, 올해 회의에서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비롯해 에코-파이낸싱 혁신을 긍정적으로 촉진하고자 광둥 성 구 중앙 소비에트 지역의 녹색 개발 및 투자펀드(Green Development and Investment Fund)를 설립했다. 이 펀드는 광둥 성 정부와 관련 시 정부가 공동으로 자금을 조달하며, 규모는 1차 금액인 10억 위안을 포함해 총 100억 위안으로 계획됐다. 이 펀드는 이 지역의 산업 개발과 기반시설 건설을 위한 프로젝트 서비스와 재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회의에서는 혁신 주도적인 개발 전략을 성공적으로 시행하고, 외부 세계로 개방을 확장하며, 개방 경제를 위한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세계 하카 청년 혁신 및 기업가 정신 센터와 세계 하카 청년 혁신 및 기업가 정신 기지도 설립했다. 이들 기관은 전 세계의 우수한 젊은이에게 연구 결과의 상업화와 혁신적인 성장을 도모할 좋은 플랫폼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 외에 하카 학자를 기리고, 국내외 하카 상공회의소, 협회 및 기업이 광둥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광둥에 투자하도록 장려하고자 일련의 활동도 마련됐다.

자료 제공: The Publicity Department of the CPC Meizhou Municipal Committee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16일 17:1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