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울시,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심의위원 공모

서울시가 내년 3월에 250명 규모로 새롭게 구성하게 될 제15기 서울시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심의위원을 17일부터 12월 8일까지 공개 모집 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건설기술심의위원회는 건설공사 설계·시공 수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서울시와 시 산하기관 및 자치구에서 시행하는 각종 건설공사 설계의 타당성, 구조물의 안전 및 공사시행의 적정성 등을 심의하며 이는 건설기술진흥법령에 근거를 둔 법정 위원회이다.

그간 활동하던 제14기 서울시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위원 임기가 내년 2월 말로 만료됨에 따라 제15기 서울시 건설기술심의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를 공모한다.

이번에 구성하는 건설기술심의위원의 임기는 2018년 3월 1일부터 2020년 2월 29일까지 2년이며 위원은 총 250명으로 구성되는데 당연직인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제외한 248명을 위촉하게 된다.

당연직 위원장은 행정2부시장이, 부위원장은 기술심사담당관이 맡고 당연직을 제외한 위촉직은 20개 전문분야의 전문가로 구성하게 된다.

또한, 위촉직 248명 중 연임위원과 신규위원의 조화와 위원회의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기존 위원 중 약 25∼35%(62∼87명)를 연임시킬 예정이며 나머지 65∼75%(161∼186명)는 새로이 선임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인터넷 등을 통해 신규후보자를 공개 모집함으로써 각계 전문가의 참여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며 공모 지원은 17일부터 오는 12월 8일까지 전자우편(ccckil@ seoul.go.kr) 또는 등기우편(인편 접수)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참가 자격은 대학의 조교수 이상, 연구기관의 연구위원급 이상, 기술사, 건축사 자격을 취득한 사람, 박사(석사) 학위 취득 후 3년(9년) 이상 실무에 경력이 있는 사람 등이다.

심의위원 신청요령 및 신청서는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열람이 가능하며 서울시 건설분야 홈페이지를 참조해 작성하면 된다.

위원회 선임은 각 기술인 협회 및 학회, 대학교, 연구원 및 공공기관 등으로부터 폭넓게 전문가를 추천받은 후 3차례의 공정한 선정위원회 심사과정을 거쳐 신규위원을 선임할 계획이다.

또한, 선정위원회 심사 시 전문분야별로 교수, 연구원, 공기업, 시공회사, 설계용역회사 등 골고루 안배할 예정이다.

김홍길 서울시 기술심사담당관은 "그동안 건설기술심의위원회의 운영을 통해 건설공사의 품질 및 기술 수준을 크게 향상해 왔다"며 "이번 인터넷 공모 등을 통해 각계 전문가들이 폭넓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해 건설공사의 설계·시공수준이 한층 더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서울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17일 15:2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