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화군, 서도면 볼음도 경관업그레이드 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강화군, 서도면 볼음도 경관업그레이드 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1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지난 16일 서도면 볼음도 게스트 하우스에서 지역주민, 전문가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도면 볼음도 경관업그레이드 사업'에 대한 2차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군은 지난 8월 1차 주민설명회 이후 디자인 용역을 통해 볼음도에 대한 기본조사 및 분석을 거쳐 이를 토대로 경관 기본구상, 가이드라인 및 마스터플랜을 수립했다.

이번 주민설명회에서는 세부디자인 계획을 세우기에 앞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사업내용은 선착장 오픈스페이스 조성 및 안내시설물 정비, 마을입구 안내사인 설치, 펜스정비, 담장보수, 휴게시설물 설치, 해수욕장 주변 환경개선 등이다.

도서지역 고유의 특성을 살려 아름다운 경관을 창출하기 위해 총사업비 4억 원을 투입하게 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신축건물에 대한 지원 및 가이드라인 마련, 섬 주민의 여건을 고려한 계획 수립, 볼음도의 유래를 이용한 사업 개발, 일관성 있는 후속 사업의 추진 등 다양한 주민 의견이 나왔다.

이상복 군수는 "볼음도 경관업그레이드 사업에서는 섬 생활에서 오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할 계획"이라며 "경관개선과 녹지공간 조성을 통해 볼음도 주민의 삶의 질은 물론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인천강화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17일 15:5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