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과천시, 간부급 공무원 대상 디지털 메이커교육 실시


과천시, 간부급 공무원 대상 디지털 메이커교육 실시 - 1

과천시는 16일 국립과천과학관 메이커랜드에서 과천시청 부서장 및 팀장급 공무원 24명이 참가한 가운데 '디지털 메이커교육'을 실시했다.

과천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역량중심의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공무원의 디지털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과천시 공무원의 창의적 정책개발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였다.

이번 교육은 지난 16일에 열린 1회차 교육을 시작으로 내달 1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부서장 및 팀장급 공무원 총 117명이 회차별로 나뉘어 교육에 참가한다.

교육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미래와 인간의 창작 능력'을 주제로 하는 전문가 특강과 드론, 전기자동차, 디지털 장비 등을 활용한 창작 메이킹 실습 활동이 함께 이루어진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우리 시가 과천지식정보타운을 중심으로 4차 산업혁명의 거점으로 거듭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만큼, 우리 공무원들의 역량도 그에 부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며 "이번 교육으로, 4차 산업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에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메이커 교육과 관련 실습 활동을 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인 디지털창작소를 내년 2월 개소할 예정이다.
(끝)

출처 : 과천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17일 15:5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