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전기안전공사, 공공 빅데이터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전기안전공사, 공공 빅데이터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 1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직무대행 김성수)가 지난 16일 서울정부청사 별관 3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17년 공공 빅데이터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한국데이터학회장상)을 수상했다.

공공 빅데이터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행정안전부가 주최,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대회로, 공공 빅데이터 분석사례 중 사회혁신 및 국민 생활에 도움이 되는 우수사례들을 선정, 대외에 홍보하며 국민 관심도를 진작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1차 서류심사를 통해 본선에 진출한 우수기관 16개 팀이 부문별로 국민평가단이 포함된 심사위원들의 엄정한 심사 속에서 발표평가를 통한 순위결정전을 벌였다.

심사 결과 공사는 신규과제(Star Project) 부문에서 '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전기화재 예방·예측 플랫폼 구축'을 발표해 장려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임동훈 기획조정처장은 "이번 수상이 전기재해의 사전 예방을 위한 공사의 ICT 전기안전 공공플랫폼 구축사업에 또 하나의 진일보를 내디딘 것"이라 평가하면서 "앞으로도 국가 전기안전 생태계 혁신을 위해 더욱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한국전기안전공사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17일 18: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