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군산시, 비응항 주변 해양체험 편익시설 조성 사업 '스타트'

군산시, 비응항 주변 해양체험 편익시설 조성 사업 '스타트' - 1

군산시는 침체한 비응항 상권의 활성화 유도 및 새만금권 해양레저관광을 선도 할 수 있는 '비응항 주변 해양체험 편익시설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에서는 2016년부터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해양소년단 전북연맹 등 관계기관 동의를 얻기 위해 분주한 움직임을 펼쳐왔으며 최근 군산해양수산청으로부터 공유수면점사용허가 및 항만부지 조건부 사용 협의 등 사전 행정절차 이행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군산시는 2018년까지 총 사업비 38억 원을 투자해 비응도 모래사장과 비응공원을 연계하는 산책로(1.8km) 개설, 해안의 절경을 활용한 전망 쉼터 1개소 및 포토존 3개소 등을 조성했다.

또한 비응도에 세워질 해양레포츠센터 건립에 맞추어 샤워장 및 화장실 등 각종 편익시설을 설치해 관광객을 비롯한 시민들의 휴식과 해양레저를 위한 복합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새만금을 찾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해 비응항이 전국에서 인정받는 해양레저의 관광지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군산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20일 13: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