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옥천군농업기술센터, '도-농 연대 농심나누기' 사업 추진

옥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전귀철)는 지난 20일 대전광역시 동구 중앙동(동장 이동근) 도시소비자들을 초청, 도농교류 활성화 및 상생을 위한 '도-농 연대 농심나누기'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농촌지도자옥천군연합회 임원 10여 명과 대전시 동구 중앙동 사회단체협의회 회원들로 구성된 도시소비자 40여 명은 지난 20일 옥천군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도-농 연대 농심나누기 사업의 일환인 농촌 체험활동에 참여했다.

이들은 센터 내 농업인교육관에서 옥천군의 농업 현황과 센터에서 현재 추진 중인 품목 재배 및 기술 전수에 대한 사업설명을 청취한 후 농심테마공원 내 원예치료정원, 유리온실, 생태학습장 등을 둘러봤다.

이후 옥천읍 응천리에 있는 명성정미소(김명성, 45세)를 방문해 햅쌀 도정과정을 살펴보고 군북면 증약리 맹꽁이농장(우명수, 65세)으로 자리를 옮겨 쌈 채소를 직접 수확하는 체험활동을 가졌다.

또한 군서면 동평리에 있는 소규모 아로니아 가공공장인 장령산농원(이원형, 57세)을 방문해 아로니아 쨈·주스·분말 등 가공품들의 제조과정을 둘러보고 만드는 데 직접 참여도 했다.

옥천을 처음 방문하게 된 한 부녀회장은 "쨈 등을 만드는 전반적인 제조과정을 둘러보고 안심이 돼 가족들 먹이려고 몇 개 구입했다"며 직접 구입한 아로니아 잼 등을 들어 보였다.

전 소장은 "옥천군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도시민들에게 알릴 좋은 기회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의 명성을 대외적으로 이어나가기 위해 도-농 간 상생 및 교류 활성화 확대 방안 등을 강구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한 농촌지도자옥천군연합회(회장 태봉기)는 9개 읍·면 360명의 농촌지도자로 구성돼 있으며 과학영농의 보급 및 실천에 앞장서며 지역의 농업선진화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는 단체다.
(끝)

출처 : 옥천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20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