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북구 문화쉼터 몽돌, 김태환·장세련 작가 초청

울산북구 문화쉼터 몽돌, 김태환·장세련 작가 초청 - 1

울산 북구 문화쉼터 몽돌은 오는 22일 오후 4시 30분 김태환·장세련 작가를 초청해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가진다.

김태환 작가는 최근 '낙타와 함께 걷다'라는 소설집을 내놨다.

'낙타와 함께 걷다'는 지난 20년간 작가가 써 온 단편소설 10편을 모은 첫 소설집이다.

표제작인 '낙타와 함께 걷다'를 비롯해 '화조도', '온돌 위에 눕다', '불', '누가 날개를 먹었나' 등의 작품이 실렸다.

소설집은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거나 있을 법한 이야기면서도 결코 그 무게가 가볍지 않다.

또 소설 형상의 기법이 신인 작가답지 않게 노련하고 능숙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김 작가는 2015년 미래시학 신인문학상으로 시인으로 등단했으며 같은 해 한국문인 소설 신인문학상에 당선돼 소설가로서도 발돋움했다.

2017년 한국소설 신인문학상에 당선돼 다시 한 번 주목받기도 했으며, 제9회 현진건문학상 추천작으로 선정됐다. 현재 한국소설가협회 회원, 소설21세기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장세련 작가의 동화 '마법의 지팡이'(도서출판 푸른사상)는 작가의 열 번째 동화집으로 다툼을 통해 진정한 이해로 나아가는 길을 생각하게 하는 남매간의 이야기다.

세상의 모든 동생들에게 유쾌하고 통쾌한 한 방을 선물하는 동화다.

장 작가는 울산펜문학상과 울산문학상, 울산아동문학상 등을 받았다.

현재 그림동화와 글쓰기 지도를 하고 있으며 계간 '울산문학' 편집장을 맡고 있다.

이날 작가들은 소설과 동화를 창작하게 된 배경 등을 전하면서 각각 30권의 도서를 증정할 예정이다.
(끝)

출처 : 울산북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20일 11:1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