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 남구, 청년정책 100인 위원 공개 선발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는 20일 청년 문제에 대한 해법을 모색하고 구청에서 추진하는 청년정책에 대한 당사자들의 의사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남구 청년정책 100인 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남구 청년정책 100인 위원회 위원' 모집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12월 22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100명 내외이며 남구에서 거주하거나 생활하고 있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 기준이나 제출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관련 서류는 우편 및 팩스,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남구청 6층 지역경제순환과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남구는 선발된 청년 위원 100명을 ▲참여·소통 ▲고용 ▲청년복지 ▲청년문화 ▲도시재생 등 각 분과별로 20명씩 배치해 5개 분과위원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발된 청년 위원들은 옛 보훈병원 일대에 추진되는 청년주택 500호 건립사업과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연계하는 청년 플랫폼 조성사업 추진 시 청년층을 포함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정책 결정에 참여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외에도 청년 관련 각종 정책에 대한 모니터링과 청년발전을 위한 포럼 및 토론회에 참여하게 되며 대내외적으로 청년 커뮤니티 활동과 역량 강화 교육에 참여할 기회가 제공된다.

남구 관계자는 "'남구 청년정책 100인 위원회'는 청년 관련 각종 정책 결정 참여와 당사자들의 의견수렴 및 상호 교류의 장이 되는 곳으로 행정기관 및 지역사회, 청년이 민·관협치 파트너가 돼 청년들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남구는 지난 9월 청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청년 동행단'을 구성·운영 중이며 이번에 구성될 예정인 '남구 청년정책 100인 위원회'에 '청년 동행단'을 포함해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다각도로 활동할 수 있도록 견고한 청년 네트워크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남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20일 12:0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