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교육연구정보원, 대구교육 공모연구과제 결과 발표회 개최

대구광역시 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창원)은 오는 21일 오후 3시부터 대구광역시 교육연구정보원 회의실, 영상실, 세미나실에서 대구교육청 교직원 및 유관 기관 참석 희망자를 대상으로 2017 대구교육 공모연구과제 연구결과를 함께 나누는 발표회를 개최한다.

대구 행복역량교육의 내실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 발굴을 위해 지난 5월, 대구교육청 소속 학교 및 기관의 교직원과 대학 및 학회를 대상으로 공모해 10개 연구팀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연구과제 연구결과 발표회는 지난 5월 선정된 연구팀들이 대구교육청에서 제공한 교육데이터를 바탕으로 연구한 결과를 9월의 중간발표에 이어 최종 발표하고 대구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토론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했다.

'교육 연구로 소통하고 함께하는 대구교육'이라는 부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연구과제 연구결과 발표회는 총 3개의 세션으로 진행한다.

'반부패·청렴도 향상을 위한 개선 방안'을 비롯한 대구교육청 지정연구과제 3건과 '학생안전교육' 관련 자율연구과제는 1세션에서, '대구광역시 초·중·고 학생들의 사교육 효과 및 영향요인 연구'를 포함해 대구교육실태자료에 기초한 3가지 자율연구과제는 2세션에서 발표한다.

이어서 글로벌 시대를 맞이해 '대구지역 학생들의 글로벌 시민성과 세계시민교육, 다문화 수용성에 관한 연구'는 3세션에서 발표한다.

대구교육연구정보원 김창원 원장은 "이번 발표회가 대구교육 공모연구과제 10개 연구팀의 연구결과에 대해 연구자와 참석한 교육 관련자들이 함께 공유하고 토론하는 장이 됨으로써 향후 학교 현장 적합성이 높은 대구교육 정책 방향을 탐색하는 데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대구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20일 14:2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