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이천시, 원거리 이동 사랑나눔 푸드마켓 운영

이천시, 원거리 이동 사랑나눔 푸드마켓 운영 - 1

사랑나눔 이천 푸드마켓(대표자 대한적십자봉사회 이천지구협의회 회장 이순애)은 지난 17일 장호원읍사무소에서 이동 푸드마켓을 운영했다.

이동 푸드마켓은 매월 셋째 주 금요일 운영되며 원거리 마켓 이용자 불편 해소를 위해 2011년부터 장호원·설성·율면사무소에서 장소를 제공해 운영되고 있다.

장호원읍 이용자는 77세대로 배분 품목은 CJ 김장김치, 이천 한돈, 겨울옷(에프티벽지 제공), 요구르트, 린스를 지정품목으로 모든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이용자는 쌀 외 25종 가운데 식품과 생활용품 4가지를 선택해 가져갈 수 있다.

마켓 이용자 선정은 이천시청 복지정책과와 해당 읍면동사무소에서 사례관리를 통해 이루어진다.

이 나눔은 기부 활성화를 위한 이천시, 경기광역푸드뱅크, 이천 푸드마켓의 긴밀한 민관협력으로 이루어진 사랑의 결실이다.

한편, 사랑나눔 이천 푸드마켓은 2015년 보건복지부 평가에서 우수 마켓으로 선정된 모범적인 푸드마켓이다.

이순애 사랑나눔 이천 푸드마켓 대표는 "이천시민의 관심과 사랑으로 나눔 기부가 더욱 활성화될 것이다"며 "체계적인 기부 물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중복지원이 없는 형평성 있는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끝)

출처 : 이천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20일 14:2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