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BNK경남은행, '2017 사랑의 연탄 배달 봉사활동' 실시

BNK경남은행, '2017 사랑의 연탄 배달 봉사활동' 실시 - 1

BNK경남은행은 20일 창원시 마산합포구 대성동 일대에서 창원시와 공동으로 '2017 사랑의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지역 소외계층의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 2017 사랑의 연탄 배달 봉사활동에는 구삼조 부행장과 BNK경남은행 봉사대를 비롯해 경은동우회 회원과 에리카뷰티스쿨 봉사자 등 자원봉사자 40여 명이 참여했다.

2열로 인간 띠를 이룬 자원봉사자들은 손에서 손으로 연탄을 옮겨가며 소외계층 2세대에 연탄 200장씩을 배달했다.

사랑의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마친 뒤 구삼조 부행장과 창원시 장진규 복지여성국장은 연탄을 지원받은 가정을 직접 방문해 독거노인들과 담소를 나누며 꾸준한 지원을 약속했다.

구삼조 부행장은 "연탄 가격 인상과 경기불황으로 동절기 난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을 위해 매년 사랑의 연탄을 전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연탄불에 의지해 추운 겨울을 보내야 하는 취약계층을 위해 각계각층의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기를 바란다"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난방 걱정을 덜고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사랑의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한 2세대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창원시가 추천한 저소득 소외계층 가정 130여 대에 사랑의 연탄 2만6천여 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경남과 울산지역 각 지자체에서 추천한 소외계층 1천600세대에는 사랑의 전기장판 1천600개를 전달할 예정이다.
(끝)

출처 : BNK경남은행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20일 15:5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