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BNK경남은행, 투유뱅크앱 '비대면계좌 개설 요건' 개선

BNK경남은행, 투유뱅크앱 '비대면계좌 개설 요건' 개선 - 1

BNK경남은행 투유뱅크앱 비대면계좌 개설이 한층 손쉬워졌다.

BNK경남은행은 투유뱅크앱(App) 비대면계좌 개설 편의를 위해 대상과 절차 등 요건을 개선했다.

OTP(One Time Password, 일회용 패스워드)를 보유해야만 비대면계좌 개설이 가능했던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스마트보안카드를 도입, 본인 명의 휴대전화에 별도 앱인 '스마트보안카드'를 설치하면 OTP 없이도 비대면계좌 개설이 가능하도록 보완했다.

기존 만 19세 이상이던 대상 연령도 주민등록증을 통해 신분증 진위 확인이 가능하면 만 17세도 비대면계좌를 개설할 수 있게 완화했다.

여기에 실명 인증 시 이용하는 소액이체 방식은 고객이 가상계좌로 송금하던 방식에서 은행이 고객 지정 계좌로 일정액(1원)을 송금하면 입금자명에 적힌 숫자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간소화했다.

디지털금융부 김인석 부장은 "투유뱅크앱 비대면계좌 개설 요건 개선으로 더 많은 고객이 투유뱅크앱을 통해 더욱 손쉽게 비대면계좌를 개설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아울러 "비대면계좌 개설을 위해 스마트보안카드를 설치하면 기존 보안 매체인 보안카드나 OTP를 별도로 휴대할 필요가 없을 뿐만 아니라 전자금융거래 할 때마다 새로운 인증번호가 발급돼 편리하고 안전한 전자금융거래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끝)

출처 : BNK경남은행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20일 16:2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