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창원시 의창구, 논아트 쌀 구매 운동 전개


창원시 의창구, 논아트 쌀 구매 운동 전개 - 1

창원시 의창구(구청장 이용암)는 창원광역시승격 의창구지역위원회(위원장 김정기)와 함께 20일 '창원광역시 논아트 쌀 구매' 운동을 전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의창구지역위원회는 지난 5월 동읍으뜸마을추진위원회(위원장 장관식)에서 무점마을 들녘 논 4,650㎡를 스케치북 삼고 흑미를 붓 삼아 그린 '광역시 승격 염원 논아트'에서 수확한 쌀(652포, 1,956kg)이 혼합미가 포함돼 수매가 어렵다는 말을 듣고 이번 쌀 구매 운동에 직접 나서게 됐다.

이날 쌀 구매식에는 이용암 구청장, 김정기 의창구 지역위원장, 장관식 동읍 지역위원장, 이재홍 무점마을 이장, 최효근 작목반장 등이 참석했다.

의창구지역위원회와 의창구 직원들이 524포, 동읍 단체에서 128포를 구입하는 등 수확한 쌀 전량을 구매해 경작자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어줬다.

최효근 작목반장은 "주민들이 지난여름 폭염 속에서 땀을 흘려가며 한땀 한땀 모내기를 통해 조성한 '광역시 승격 염원 논아트'에서 수확한 쌀의 구매에 협조해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용암 구청장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광역시 의지를 표현한 논아트가 무점마을 코스모스 축제까지 이어져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했다"며 "지역을 사랑하는 주민들의 의지와 참여가 매우 뜻깊었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광역시승격 의창구지역위원회는 지난달 27일 사랑의 쌀 기탁과 함께, 농촌 일손돕기 등 다양한 이웃사랑을 통해 간절한 광역시 바람을 표현하고 있다.
(끝)

출처 : 창원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20일 16:2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