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창원시 진해구 신규공무원, 지역바로알기 문화관광 투어 실시


창원시 진해구 신규공무원, 지역바로알기 문화관광 투어 실시 - 1

창원시 진해구(구청장 임인한)는 세계사격선수권대회와 함께하는 '2018 창원 방문의 해'를 앞두고 지난 17일 신규 임용공무원 19명을 대상으로 지역관광명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광 마인드 제고를 위한 지역 문화탐방을 했다.

이번 탐방에서 신규공무원들은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 여좌천, 경화역, 군항마을 역사관, 부산항만공사 신항 홍보관, 김달진 문학관 등 진해구 내 문화유적과 관광 명소를 관광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돌아보는 이번 투어를 통해 지역 문화관광 자원을 깊이 이해했다.

김달진 문학관 관람 후에는 구청장과 점심을 함께하며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신규공무원들은 첫발을 디딘 공직생활에 대한 소감과 함께 구청장에게 다양한 질문을 했다.

임 구청장은 "우수한 재능을 가진 여러분들과 함께 공직생활을 하게 돼서 구청장으로서 아주 기쁘게 생각한다"며 "창원시민과 창원시의 발전을 위해 여러분들의 역량을 발휘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내년은 세계사격선수권 대회와 함께 창원 방문의 해임을 잊지 말고 여러분 모두가 창원시의 홍보대사라는 마음가짐으로 지역에 대한 홍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탐방에 참가한 신규공무원들은 "현장에서 문화관광 자원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으니 이해가 쉽고 우리 구 곳곳에 훌륭한 관광 자원이 매우 산재해 있음을 알게 된 아주 흥미로운 투어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끝)

출처 : 창원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20일 17:5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