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내용보기 | 인쇄
인천옹진군, 순도 높은 보급종자 신청·공급
인천옹진군, 순도 높은 보급종자 신청·공급

옹진군은 내년도 안전한 영농준비를 위하여 벼, 옥수수, 감자 등 50여 톤의 정부보급 종자신청을 받아 내년도에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신청장소는 농업기술센터, 지구지소, 농업인상담소이며 옹진군에 거주하는 농업인이 신청 기간 내에 신청하면 영농시기에 공급을 받을 수 있다.

신청 가능한 벼 품종은 새누리, 새일미, 삼광, 추청, 동진찰, 친들로 6품종이며 찰옥수수 품종은 미백2호, 미흑찰, 흑점2호 등이고, 감자 품종은 수미이다.

작목별 신청단위는 벼 보급종자 20kg, 찰옥수수 보급종 1kg, 감자 보급종 20kg 단위로 신청을 받고 있으며 벼 및 감자 종자 공급가격은 내년 1월에 결정될 예정이며 찰옥수수 종자 공급가격은 품종과 관계없이 1kg당 2만5천 원에 공급한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정부보급 종자는 엄격한 종자검사와 품질관리를 거쳐 엄선된 우량종자로 순도 및 발아율이 높고 품종 고유의 특성이 유지돼 있어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옹진군에서는 예산액 2,319만 원을 편성해 벼 종자 구입비를 일부 지원하고 찰옥수수종자 구입비 70% 지원해 우리 군을 찾는 관광객에게 먹거리, 사갈 거리 제공으로 농가소득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인천옹진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08 11:24] 송고
출처 :인천옹진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