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제천시, '내 아이와 시원하게 소통하기' 강연 개최

제천시는 오는 15일 오전 10시 제천시 보건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아동·청소년을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내 아이와 시원하게 소통하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한다.

제천시보건소(소장 조종휘)가 주관하고 제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인득상)가 주최하는 이 날 강연은 케이블TV 육아방송에서 부모교육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부모교육센터 이동순 소장을 모시고 아이의 자존감을 키우는 부모의 양육 태도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참석자들은 강연 외에도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제공하는 아동·청소년기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정보와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자녀와의 대화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99%가 부모의 문제이며 아이의 내적인 힘인 자아존중감은 어릴 때 부모의 양육 태도에 의해 결정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번 강연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사랑받을 만한 존재라는 자기가치와 '난 잘할 거야!'라는 자기 믿음이 아이에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강연은 제천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매년 아동·청소년을 둔 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양육을 위한 정보와 부모교육을 무료로 제공해오고 있다.
(끝)

출처 : 제천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4일 10:0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