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릉시, 전국 최초 '소프트웨어 체험관' 개관

4차 산업혁명의 도래를 맞아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강릉시의 대응 노력이 돋보인다.

강릉시와 (재)강릉과학산업진흥원은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e-zen) 컨벤션동 2, 3층에 전국 최초로 '소프트웨어 체험센터'를 구축하고 14일 오후 2시 30분 개관식 행사를 한다.

이번 개관식 행사에는 양환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정책실장, 최명희 강릉시장, 윤종록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 정만호 강원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한 내빈과 관람객 등 200여 명이 참석한다.

강릉 '소프트웨어 체험센터'는 4차 산업혁명의 진전에 대비해 소프트웨어 교육이 초·중·고 교과과정에 포함되고 대학입학에도 소프트웨어 특기자 전형이 도입된 가운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 아래 전국 최초의 '소프트웨어 체험 교육 플랫폼'으로 구축됐다.

또한, 전국의 각급 학교 소프트웨어 교과 교육을 선도할 롤 모델 구축 및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체험과 놀이의 접목으로 흥미 요소가 가득한 프로그램 진행을 기본 운영 방향으로 삼아 소프트웨어 공작소, VR(가상현실) 공작소, 드론 공작소 등 3개 공작소가 이미 이달 8일부터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더불어 로봇미션, 블록코딩, VR 체험, 키즈 존 등 4개 경험공간도 방문객들의 발걸음을 반갑게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인근에 경포해변, 경포호, 오죽헌, 안목커피거리 등 유명 관광지들이 있는 만큼 본 센터는 학생 및 소프트웨어 교과 교사뿐만 아니라 관광객을 비롯한 남녀노소에게 첨단기술과 소프트웨어의 세계를 쉽고 즐겁게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전국적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명희 강릉시장은 "이번 강릉 '소프트웨어 체험센터' 개관을 계기로 강릉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소프트웨어 교육의 모범 도시이자 차세대 첨단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더 나은 세상, 더 멋진 대한민국을 만들어갈 소프트웨어 인재의 싹을 틔우고 멋진 성과를 맺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 강릉 '소프트웨어 체험센터'에 많은 관심과 방문, 응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체험센터 관련 기타 문의는 강릉과학산업진흥원 정보문화사업단으로 하면 된다.
(끝)

출처 : 강릉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4일 10:3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