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진주중앙라이온스클럽, 사랑의 리어카 나눔식 개최

진주중앙라이온스클럽, 사랑의 리어카 나눔식 개최 - 1

진주중앙라이온스클럽(회장 이석환, 화신하우징 대표)은 지난 13일 하대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폐지 줍는 저소득 어르신 10명에게 200만 원 상당의 사랑의 리어카 10대를 전달했다.

이날 진주중앙라이온스클럽에서 전달한 리어카는 폐지를 주워 생계를 유지하는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클럽에서 특별 제작한 것으로,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수혜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날 진주중앙라이온스클럽은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안전 조끼까지 함께 준비하는 세심함을 보였다.

이석환 진주중앙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추운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거리에서 유모차나 손수레를 이끌며 폐지를 줍는 어르신들을 보고 도움을 줄 방법을 생각하다 어르신들의 체형에 맞고 운전자들의 눈에 잘 띄는 리어카를 직접 제작하기로 마음먹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사랑의 리어카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활동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리어카를 전달받은 한 할머니는 "손수레가 없어 고물상으로부터 아쉬운 소리를 들어가며 리어카를 빌려 폐지를 주웠는데 이제는 내 손수레가 생겨 너무 기쁘다"며 연신 감사의 인사를 했다.

한편 김성일 하대동장은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준 진주중앙라이온스클럽에 감사함을 전하고 리어카를 전달받은 어르신들에게 추운 겨울 안전하고 건강하게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끝)

출처 : 진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4일 14:4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