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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산시, 민원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군산시, 민원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 1

군산시는 14일 본청과 사업소, 읍면동의 창구 민원 담당자 및 인·허가담당자 등 주요 민원업무담당 공무원 16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했다.

이날 친절교육은 태평양아카데미 소속 부연선 CS 전문강사가 '감각적 이미지 메이킹'이라는 주제로 실시됐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자신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3가지 요소 이해(Visual, Voice, Verbal)', '메시지도 중요하지만 이미지도 중요하다', '호감을 주는 대화표현' 등의 내용으로 유익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시 공무원들은 "민원을 응대할 때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친절한 공직자상 확립에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또한, 시에서는 친절교육과 함께 가족관계도 및 전통문화예절에 대한 교육도 같이함으로써 가족 및 친척 간의 호칭 등 젊은 세대들이 어려워하고 낯설어하는 우리 전통문화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김성원 민원봉사과장은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급변하는 민원인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해 민원만족도를 향상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정기적인 친절교육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군산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4일 14:52]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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