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영암군, '영암식품특화농공단지' 분양 활성화

영암군, '영암식품특화농공단지' 분양 활성화 - 1

영암군이 군 동부권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마련을 위해 조성한 영암식품특화농공단지가 준공된 지 7개월 만에 분양을 한 전체 18개 블록 7만1천646㎡ 중 5개 블록 2만823㎡를 분양 완료해 분양률이 29%에 달하고 있다.

또한, 단지 내 입주를 위한 식품업체의 문의가 꾸준히 들어오는 등 영암식품특화농공단지 분양에 활기를 띠고 있다.

분양계약을 마친 기업들은 주로 영암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주원료로 각종 식품을 가공생산할 예정이며 관내 농특산물 생산농가의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투자사업 계획상 고용창출이 총 90명 정도 예상돼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도 기대된다.

영암식품특화농공단지에 입주하는 기업은 분양률 50%가 될 때까지 입지보조금을 4억 원 한도 내에서 분양가의 30%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취득세 50%와 5년간 재산세 75%가 감면된다.

입주 후 공장 가동 시에는 중소기업융자금 이차보전사업을 통해 운영자금 2억 원 대출과 발생이자에 대해 3%까지 3년간 군비보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영암식품특화농공단지에 대한 홍보를 강화해 조기 분양완료를 목표로 기업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기공식을 마친 경운대학교 영암이착륙장 조성과 함께 영암읍 소재지에 위치할 경운대학교 기숙사 및 강의동 건축공사도 조기에 착수토록 선제로 대응해 영암읍 인구증가와 경제살리기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영암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4일 14:4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