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강화군, 청년 근로 장려금 신청 접수

인천강화군, 청년 근로 장려금 신청 접수 - 1

강화군(군수 이상복)이 2018년부터 관내 사업장에서 파트타임, 아르바이트 등 시간제로 일하는 청년근로자를 대상으로 근로 장려금을 지급하기로 하고 오는 29일까지 장려금 지급신청을 받는다.

근로 장려금은 강화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3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주 30시간 이하로 근무하는 시간제 청년근로자(19세∼29세)를 대상으로 하며 1인당 최대 하루 5천 원까지 한 달 10만 원 한도 내에서 지급하고 최대 2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장려금 지급신청은 사업장 소재지 읍면 사무소에서 신청받으며 접수 시에는 지급신청서와 함께 근로 계약서 사본, 급여통장(급여지급내용) 사본 등을 각 1부씩 제출하면 된다.

지급신청서와 급여통장은 매월 제출해야 하며 근로 계약서는 근무지 변동이 있을 경우만 제출하면 된다.

신청 방법은 강화군청 홈페이지(www.ganghwa.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부정한 방법을 통해 장려금을 받거나 지급대상자가 사망, 말소 또는 타 지방자치단체로 전출해 거주하지 않을 때에는 이미 지급된 장려금이 회수된다.

이상복 군수는 "근로 장려금 외에도 관내 청년들이 밖에서 일하지 않고 고향에서 일할 수 있도록 대규모 채용박람회 개최 등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관내 대규모 고용창출 사업관계자와의 군민 우선 채용 협약을 통해 지속해서 좋은 일자리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강화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4일 14:5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