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양시, 농산물가공센터 본격 가동


광양시, 농산물가공센터 본격 가동 - 1

광양시는 농산물가공센터를 본격적으로 가동하기 위해 가공 영농조합 법인 설립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에서도 지난 11월에 농산물가공 핵심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봉강면 농업기술시험 포장 내 400㎡ 규모의 농산물가공센터를 건립했으며 착즙기를 비롯한 45종의 설비시설을 갖춰 농가에서 생산된 농산물로 주스, 쨈, 푸딩, 분말 등을 가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설립될 가공 영농법인은 (가칭)광양농부영농조합법인으로 농업기술센터 가공 창업 교육을 이수한 농업인들이 주축이 돼 결성됐다.

(가칭)광양영농조합법인은 즙류와 잼류, 건과류 등 우선해 개발된 제품을 대상으로 영업등록과 품목제조보고 등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또 2020년까지 대부분의 식품 가공업체가 HACCP 인증을 받아야만 영업을 할 수 있게 되는 만큼 이를 대비한 준비도 함께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김동훈 농식품가공팀장은 "이번 영농조합법인이 설립되면 공동 가공과 공동 브랜드화를 통해 시장에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다각화를 통한 안정적인 농가 소득향상에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양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4일 14:5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