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공항, 조종사 1천100여 명이 평가한 운항서비스 만족도 1위

인천공항, 조종사 1천100여 명이 평가한 운항서비스 만족도 1위 - 1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세계 공항서비스평가 12년 연속 세계 1위를 달성한 인천공항이 전 세계 항공사 조종사들을 대상으로 한 운항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도 6회 연속으로 세계 1위를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문조사기관인 글로벌리서치가 인천공항에 취항한 세계 각국 항공사의 조종사 1,10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실시했다.

전 세계 공항별 운항서비스 5개 분야(이동지역 안전관리, 항공등화, 포장시설, 계기착륙 및 관제통신시설)에서 총 22개 항목에 대해 평가가 이뤄진 결과, 인천공항은 100점 만점에 86.36점을 획득하여 싱가포르 창이공항(2위, 83.16점),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스키폴공항(3위, 80.92점)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는 항공기의 안전 운항을 위한 공항 내 안전관리, 공항 활주로, 유도로 및 계류장 지역의 포장시설, 야간 및 저시정 시에 항공기의 안전한 이·착륙과 지상이동에 필수적인 항공등화시설, 전파로 항공기의 이·착륙을 유도하는 계기착륙시설, 유·무선통신을 이용하여 항공교통업무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교환하는 항공정보통신시설이 포함됐다.

설문조사를 시행한 글로벌리서치 관계자는 "인천공항이 제2여객터미널 신축 등 대규모 건설사업인 3단계 건설을 진행하면서도 운항서비스 1위를 달성한 것은 개항 이후 끊임없는 시설개선 노력을 통해 경쟁 우위를 유지해 온 결과"라고 밝혔다.

인천공항공사 김종서 운항서비스본부장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는 인천공항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운항서비스 분야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음을 보여주며, 내년 1월 제2여객터미널의 성공적인 개장과 더불어 4단계 건설사업 추진을 통해 가장 안전하고 편리한 글로벌 리딩공항의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천공항 운항서비스는 우수한 시설과 탁월한 운영 능력으로 2001년 개항 이후 줄곧 무중단 운영을 지속했고, 올해 3월에는 14만 시간 연속 무중단 운영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최고의 운항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24시간 현장중심체계를 구축하여 언제 있을지 모를 비상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끝)

출처 : 인천국제공항공사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4일 15:1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