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울시, 광화문광장서 '내 집 앞 눈 치우기' 플래시 몹


서울시, 광화문광장서 '내 집 앞 눈 치우기' 플래시 몹 - 1

오는 16일 광화문광장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 1천여 명이 모여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플래시 몹을 선보인다.

서울시는 매년 겨울철 내 집 앞 눈 치우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1천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모여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한다.

시는 지난 11월 15일부터 2018년 3월 15일까지를 겨울철 제설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24시간 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폭설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선 이날 오후 1시부터 거리캠페인을 하며 1천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내 집 앞 눈 치우기 안내, 지진 발생 시 행동요령 등을 알리고, 행동요령에 대한 동영상을 휴대전화에서 바로 볼 수 있도록 안내하는 QR코드식 홍보물도 배포한다.

이후 오후 3시부터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 모여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플래시 몹을 선보이며 이번 캠페인은 두 달여 남은 2018 평창올림픽 성공도 함께 응원한다.

시는 겨울철 강설 등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위해 지난 1일부터 자원봉사자를 모집했으며 1천여 명이 신청한 상태이다.

시는 시민 스스로 제설에 동참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폭설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배광환 서울시 도로관리과장은 "내 집 앞 눈 치우기 등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으로 많은 시민이 동참해 줄 것을 당부드리며 앞으로도 생활 속 올바른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서울시가 앞장서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서울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5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