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지리산 산청 곶감 초매식 개최, 본격 출하 시작

지리산 산청 곶감 초매식 개최, 본격 출하 시작 - 1

국내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지리산 산청 곶감이 초매식을 하고 출하를 시작했다.

산청군과 산청군농협, 산청군 곶감 작목연합회는 15일 시천면 천평리 산청 곶감 유통센터 내 곶감 경매장에서 초매식을 개최했다.

이날 초매식에는 허기도 산청군수와 이승화 군의회 의장, 산청군의회 의원, 박우범 경남도의원 등을 비롯해 생산자·중매인 등 500여 명이 참여했다.

산청 곶감은 지리산 기슭의 청명한 공기와 맑은 물의 영향으로 천연당도가 높고 육질이 부드럽고 씨 개수가 적어 식감이 좋으며 고종황제 진상품,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선물 등 맛과 품질을 국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올해 산청 곶감은 차가운 날씨와 낮은 습도로 예년보다 품질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특히 올해는 산청 곶감의 주원료 감인 산청 고종시가 2017년 대한민국 대표 과일로 2년 연속 선정됐으며 산청 곶감은 2017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2년 연속 선정되는 등 산청 곶감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해이기도 하다.

군 관계자는 "원료 감과 곶감이 대한민국 대표로 인증받는 만큼 앞으로 곶감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소비자가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명품 곶감 생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산청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5일 16:5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