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강화군, '고품질 강화섬쌀' 내년 준비 한창

인천강화군, '고품질 강화섬쌀' 내년 준비 한창 - 1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내년도 고품질 강화섬쌀 생산을 위한 준비가 벌써 한창이다.

강화섬쌀은 4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으며 고시히카리 플러스는 '2017년 경인히트상품 농특산분야 대상'을 수상하는 등 상위 1%가 선택하는 명품 쌀임을 인정받고 있다.

군은 내년에도 최고급 품질의 '강화섬쌀 고시히카리 플러스' 생산을 위해 모든 들녘화 생산단지(500㏊)에 대해 정밀 토양검사를 하고 있으며 논 토양관리를 위해 올해 벼 수확 시 볏짚을 모두 썰어 넣고 가을갈이를 했다.

내년 고품질 쌀 육성단지용 고시히카리 우량종자는 별도로 공급할 계획이다.

국립종자원에서 생산된 정부보급종인 추청벼를 비롯해 삼광, 운광, 새누리, 친들, 새일미, 동진찰 등 모두 7개 품종 150톤에 대해 신청접수를 완료했으며 내년 3월 31일까지 공급 예정이다.

이상복 군수는 "토양관리부터 농업용수 및 종자까지 최고 품질의 강화섬쌀 생산을 위한 체계적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안전성과 품질이 보장된 명품 강화섬쌀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강화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5일 16:5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