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교육과학연구원, '2018 과학 교과 탐구실험 직무연수' 실시

인천교육과학연구원, '2018 과학 교과 탐구실험 직무연수' 실시 - 1

인천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원장 류석형)은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2018 과학 교과 탐구실험 직무연수' 출석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고등학교 2015 개정교육과정에서 처음으로 도입되는 과학탐구실험을 대비해 교사들 간 수업 노하우 공유와 과학 교과에 대한 전문성 신장을 위해 계획된 연수로 출석수업과 재택원격연수로 구성돼 있으며 중고등학교 과학교사 77명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프로젝트수업, 토론수업, 배움 중심수업 등 학생활동중심 교수학습방법의 시도는 물론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과 탐구능력 증진, 타인과의 협력과 의사소통 능력 향상 등 과학탐구실험을 통해 배움이 효과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수업방법을 연수하고 있다.

류석형 원장은 "과학교사의 열정이 학교와 학생을 변화시킬 수 있다"며 "이러한 진정한 배움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살아갈 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이연(부개여고) 교사는 "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살아있는 연수이고 탐구활동을 직접 하면서 여러 가지 다양한 시도와 생각을 할 수 있어 매시간 수업이 기다려진다"고 소감을 전했다.
(끝)

출처 : 인천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8-01-11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